아마다미야찌코리아

검색
검색

공지사항

view
제목 주식회사 AMADA의 MIYACHI 주식회사 주식공개매수, 완전 자회사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8.29
첨부파일 주식회사 AMADA의 MIYACHI 주식 공개매수.pdf 조회수 180

주식회사 AMADA의 MIYACHI 주식회사 주식공개매수, 완전자회사화에 대하여

 

2013년 2월 12일 AMADA임원회의에서는 MIYACHI를 공개매수하여 완전 자회사화하는 것을 결의하고, MIYACHI 임원회의에서도 AMADA공개매수에 대하여 찬성의견을 표명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공개매수기간은 2013년 2월 13일부터 3월 21일까지 26영업일로 하며, 3월말 시점으로 연결자회사화, 그 후 절차를 거쳐 2013년 6월 중순까지 100% 자회사화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AMADA는 올해 창립 67년, 동경증권거래소 1부상장 기업으로, 금속가공기계 종합메이커로서 판금가공기기, 금속절삭기기, 프레스기기, 공작기계기기를 중점으로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가나가와현 이세하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60사(국내 17사, 해외 43사) 종업원수는 6,467명(2012년 3월말 현재)입니다. 2013년 3월 결산 연결매상고는 1,856억엔  (국내49%, 해외51%)입니다. 

이번 공개매수의 목적은, 양사의 시너지효과를 통하여 기술과 시장의 확대를 이루기 위함입니다. 양사의 경영이념이나 방침 중, 공통점을 통하여 하기 6가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레이저기술 : AMADA는 레이저절단, MIYACHI는 용접 이라는 각각의 다른 특화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서로의 레이저기술을 응용하고 융합한다면 새로운 기술 및 상품개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며,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투자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용접기술 : 금속가공은 용접기술이 중요하므로, MIYACHI의 용접기술을 AMADA의 금속가공공정에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장과 고객의 융합 : 양사가 집중하고 있는 시장이 서로 다르므로, 양사의 상품으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안한다면, 양사의 시장확대, 판매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연결업적으로의 직접적 기여 : MIYACHI의 금년도 계획인 매상 200억엔, 영업이익 15억엔은 AMADA의 매상 3,000억엔을 목표로 하는 3년계획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5.      글로벌 비즈니스 : 양사가 가진 판매, 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강화시킨다면, 해외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효율화와 집약효과 : 본사기능의 강화와 인재의 상호유효활용, 개발, 조달, 제조, 국내외 거점이나 물류의 집약에 의한 원가절감 등의 효율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MADA에서는 MIYACHI의 자주성과 주체성을 존중하며, 그라운드 및 사업운영의 독립성을 유지하도록 제안하였습니다. MIYACHI로서는 보다 큰 사업규모와 기술력을 가진 AMADA를 통하여 안정적인 자본관계와 굳건한 협업체제의 구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MIYACHI가 경제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면서도 자사제품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하며, MIYACHI의 기업가치, 주주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위로